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떠나는 여행
IT 소식

가상화폐 블록체인 스팀잇에대해 알아보자

by 나이스블로그 2018. 4. 9.

 

 

 

한 때 가상화폐랑 블록체인 등의 키워드가 이슈가 되었는데요.

요즘은 정부의 규제 및 화폐가치 하락으로 많이 조용해 졌습니다.

 

오늘은 블로그와 같이 소셜미디어 활동만 해도 돈을 벌 수 있는 '스팀잇'을 간단하게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아직 저도 초반이라 자세히 알지는 못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블로그와 스팀잇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비교해 볼텐데요..

 

 

 

블로그는 직접적으로 돈을 벌 수는 없고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가 있는데요.

 

 

티스토리에서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쉽게 블로그에 삽입을 할 수 있게 지원을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방문자 수가 많다면 제품을 제공 받아서 리뷰 등을 남기고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에비해 스팀잇은 포스팅을 통해서 '스팀' 및 '스팀달러'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자신의 글을 올리면 다른 사람이 내 글에 보팅(좋아요)및 댓글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모아져서 수익이 됩니다.

 

즉, 정보 전달 또는 목적에 맞지 않는 글 등의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면 아무리 많이 올려도 수익을 낼 수 없답니다.

 

또한 스팀달러의 경우 가상화폐이므로 환전을 해야만 진짜 수입이 아니며, 거래소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한국인 유저가 많이 없어서 한국거래소가 없어서 많이 불편하지만 꾸준히 글을 쓰면서 관리를 한다면 확실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또한, 스팀잇의 경우 가입 후 인증 받는 기간이 좀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초대장을 입력하면 바로 블로그 개설이 가능하지만 스팀잇은 가입 후 인증 메일을 받아야 합니다.

 

스팀잇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지스팀잇'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무 관련도 없지만 알아보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답니다.^^

 

 

질문과 소통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