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떠나는 여행
좌충우돌 다이어리/일상

마스크5부제 공적마스크 2매 구입 후기

by 나이스블로그 2020. 3. 9.

마스크5부제 공적마스크

#마스크5부제 가 시행 첫날! #공적마스크 를 구입했습니다.

공적마스크를 구매하면서 첫날이라 많은 혼선이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괜한 우려였습니다.

마스크5부제에 대해서 잠깐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도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 따른 대책으로, 2020년 3월 9일부터 시행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스크 5부제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공적마스크는 해당 요일에 전국에 있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약국당 250매가 공급이 된다고 해서 아무래도 시내보다는 집 근처의 약국이 낫겠다 싶어서 집근처로 갔습니다. 아무래도 인구밀도가 낮으면서 주변에 약국이 많아서 한 곳이 없으면 다른 곳으로 갈 생각이었죠.

오전에 근처 약국에 전화해보니 신분증을 확인하고 번호표를 받고 오후 3시 이후에 찾으러 오면 된다고 안내를 해서 10시쯤에 번호표를 받으러 갔습니다.

번호는 73번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오셨다 가셨더라구요.

마스크5부제 공적마스크

그렇게 번호표를 받고는 저녁을 먹고 느긋하게 약국가서 구매해 왔습니다.

구입하는 방법은 지역 및 약국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두번가는 수고(?)를 제외하면 기다리는 시간도 없고 간단한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인구밀도가 높은 도심지역의 경우 공적마스크를 구하는데 발품을 좀 팔아야겠지만 한시간 넘게 대기하고 하는것 보다는 좀 외곽으로 나가서 구매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적마스크는 1인당 2매만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1,500원씩 총 3,000원 입니다.

마스크알리미 공적마스크 추가

또한 3월10일부터는 마스크알리미에서 공적마스크 재고 현황이 추가 된다고 하니 활용하시면 마스크를 보다 쉽게 구매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https://mask-nearby.com/

 

마스크 알리미

전국의 마스크 공적 판매처 재고현황을 알려주는 서비스 입니다.

mask-nearb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