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떠나는 여행
핫이슈

내 주변 마스크 있는 편의점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마스크 알리미

by 나이스블로그 2020. 3. 6.

마스크 알리미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수요가 폭증하고 구매를 하고 싶어도 하지 못하면서 정부에서는 #마스크5부제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마스크5부제는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 된 내용으로 지정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대책 입니다.
또한 공적 마스크 판매는 약국,우체국,하나로마트(농협)에서만 하며, 정해진 날짜에 구매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스크5부제 자세히보기(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926931&cid=43667&categoryId=43667)

 

마스크 5부제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도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 따른 대책으로, 2020년 3월 9일부터 시행된다. (출처: 게티이미지 코리아)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발표한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함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이다. 마

terms.naver.com

이번에 소개해드릴 #마스크알리미는 주변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량을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마스크알리미 #코로나19 #마스크5부제

마스크 알리미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알리미가 팝업 형태로 나타납니다.

https://mask-nearby.com/

 

마스크 알리미

전국의 있는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mask-nearby.com

현재 거의 모든 편의점에 재고가 없습니다.
재고현황은 11시 ~ 23시 사이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재고현황은 요기요의 정보를 통해 10분 간격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마스크 재고현황 정보(약국, 마트 등)를 제공해주실 수 있는 관계자 분들은 메일주세요!
마스크 알리미는 코로나 알리미를 제작했던 대학생 4명의 아이디어와 노력에 이두희님의 데이터 기술 자문이 더해져 만들어졌습니다.

현재는 접속자가 많아서 이용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추후에 서버를 늘리면 아주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마스크의 재고현황은 요기요의 정보를 통해 업데이트 된다고 하는데 편의점 실시간 재고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서 마스크의 현황만 따로 보여주고 있는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