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떠나는 여행
좌충우돌 다이어리/여행정보

시흥 시티투어 오이도에서부터 갯골생태공원과 전통시장까지

by 나이스블로그 2019. 7. 12.

서울 근교에서 바다를 볼 수 있는 시흥시에 시티투어가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조개구이 및 해산물로 유명한 오이도에서부터, 갯벌의 생태계를 확인 할 수 있는 갯골생태공원 그리고 전통시장을 체험 할 수 있는 시티투어가 있어서 소개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시흥 시티투어  

모두투어와 시흥시가 함께 진행하는 시흥시티투어 입니다.
http://www.modetour.com/event/plan/detail.aspx?mloc=07&eidx=10273

 

다시 만나고 싶은 여행 - 모두투어

다시 만나고 싶은 여행 - 모두투어

www.modetour.com

 

시흥시티투어 상품특전

시티투어를 가면 함께 증정하는 상품입니다.
시흥 지역화폐인 '시루' 8천원권과 피크닉세트를 함께 제공합니다.

시루는 시흥시에서 사용 할 수 있는 지역화폐인데요, 코스중에 '전통시장'도 가기 때문에 그 곳에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시티투어 비용이 1만원인데 지역화폐 8천원권을 주니 손해보는 장사는 아닌거 같네요.

 

시흥시티투어 대표관광지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과 염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국내에서 유일한 갯골 생태공원으로 일제시대인 1934년~36년에 걸쳐 소래염전 지역에 조성되었다. 생산된 소금은 대부분 수인선과 경부선을 통하여 부산항을 통해 일본으로 반출되었던 우리민족의 아픔을 간직한 곳 입니다.

칠면초, 나문재, 퉁퉁마디 등 염생식물과 붉은발 농게, 방게 등 각종어류와 양서류가 서식하고 있어 자연생태가 잘 보전되어 있습니다. 시흥 갯골은 2012년 2월 국가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얼마전에 다녀온 갯골 생태공원의 생생한 모습입니다.
https://nicemark.tistory.com/26

 

[서울근교여행지추천] 시흥가볼만한곳 시흥갯골생태공원 입장료/주차 무료 1/2

​ 오늘 저와 함께 떠날 여행지는 서울 근교에 위치한 시흥갯골생태공원입니다.​ 갯골의 생태를 잘 보전 했으며, 지금은 찾아보기 힘든 염전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 현장학습에도 도움이 될 만한 장소입..

nicemark.tistory.com

 

오이도

시흥시의 서남쪽 해변에 위치한 섬 아닌 섬으로서, 각종 어패류가 많이 나는 관광지이자, 신석기시대를 비롯한 각 시기의 유적이 여러 차례에 걸쳐 발굴되어 중요한 유적지이기도 합니다.
오이도는 삼면이 바다여서 만조 때는 출렁이는 바다 내음을, 썰물 때는 살아 움직이는 바다 생물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고, 저녁에는 아름다운 낙조를 만날 수 있는 시흥의 명소입니다.


시티투어 코스에는 없지만 오이도 바로 옆에 배곧신도시에 생긴 '한울공원 해수풀장'과 '배곧생명공원'도 여름에는 가족들과 함께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https://nicemark.tistory.com/33

 

배곧신도시 해수풀장 한울공원 이용안내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해수풀장이 2019년 7월 6일 개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개장을 하루 앞두고 다녀온 한울공원 해수풀장 입니다. 풀장에 물을 채우고 막바지 시설 정비를 하느라 무더위에 다들 바쁘시더라구요...

nicemark.tistory.com

배곧생명공원 https://nicemark.tistory.com/35

 

시흥시 배곧생명공원 [서울근교 공원]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생명공원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배곧신도시는 서울에서 오이도 가기 전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변에 가볼만한 곳은 오이도가 있고, 한울공원 해수풀장이 있습니다. https://nicema..

nicemark.tistory.com


연꽃테마파크

전국에서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진 연꽃테마파크 입니다.
넓은 대지에 수 놓인 연꽃과 다양한 꽃나무들을 감상하며 향기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꽃의 개화시기는 7~8월 입니다.

 


투어 예약 및 상세일정 확인

오전출발
 

다시 만나고 싶은 여행 - 모두투어

다시 만나고 싶은 여행 - 모두투어

www.modetour.com

오후출발 
 

다시 만나고 싶은 여행 - 모두투어

다시 만나고 싶은 여행 - 모두투어

www.modetou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