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좌충우돌 떠나는 여행
그래픽디자인/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넣기, 광고 달기, 광고 추가하기

by 나이스블로그 2019. 11. 9.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넣을때 플러그인으로 추가를 합니다. 저 또한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드바와 본문글 상하단에 애드센스를 손쉽게 넣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본문의 내용을 해치지 않으면서 애드센스를 추가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생각한게 댓글 하단에 추가하고 싶어졌습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추가를 하고 싶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html 수정이 필요해서 초보자분들이 꺼려하시는데 수정전에 백업만 잘 해 놓으시면 초보자도 손쉽게 애드센스를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초간단 추가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 1. 블로그 관리자에서 '꾸미기 > 스킨편집'을 들어갑니다.

 

Step2. 'html 편집'으로 이동합니다.

 

Step3.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 기존 소스코드를 메모장에 옮겨둡니다.
Ctrl+A(전체선택) 후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하시면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Step4. 애드센스를 추가할 부분을 찾습니다. 저는 댓글 밑에 추가 할 예정이므로 'Ctrl+F' 로 댓글을 검색했습니다.

 

Step5.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고 "여러분의 소중한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이 부분을 찾아서 </s_rp>와 </div>사이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쉽게 설명을 드린다고 했는데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 코드는 바로 적용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1시간 정도 후에 다시 확인해보세요.

혹시라도 코드 수정후에 문제가 생기면 Step3. 에서 저장한 메모장 문서를 그대로 복사 후 티스토리 html에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넣기 연계>

 

구글 애드센스 광고 만들기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 넣기 연계>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기 위해서 광고를 만드는 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을 만드는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만들어 놓은지 좀 오래되어서요..) 애드센스 신규 광고 단위 만..

nicemark.tistory.com

 

댓글